반응형

2022/12 18

[경제적 자유-2] WEALTHINKING 웰씽킹 – 그렇게 나도 부자자 될 것이다(확언한다)

자기계발서는 이제 그만 읽으려 했다. 20대부터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읽었지만 여전히 나는 부자라고 할 수 없고, 책의 내용들은 반복적인 글들이었으니깐. 그래서 아무책이나 덥석 사진 않기로 했다. 그러다 이 책이 눈에 띄었고, 최소한 독자들의 평이라도 보자싶어 리뷰를 읽어보니 평이 아주 좋아 보였다. 그렇다면, 그래! 사자! 켈리 최는 누구인가? 켈리 최는 유럽 12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6,000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KellyDeli)의 주역이다. 부자들의 성공 방법을 삶 전반에 적용하여 인생을 역전시킨 사람으로 현재는 자신이 산 증인이 된 '웰씽킹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공헌하는 사람을 살고 있다. WEALTHINKING(웰씽킹)은 그녀의 인생, 그리고 그녀가 적용..

책과 삶 2022.12.29

[영화 피아니스트] 유태인 학살을 다룬 영화, 가장 인상적인 장면과 영화의 역사적 가치

1. 들어가며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영화 ‘피아니스트’는 많은 전쟁영화들 중에도 유태인 학살을 주제로, 한 개인의 생존에 초첨을 맞춤으로써 훨씬 비극적이고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천명이 넘는 스태프와 420억이 넘는 제작 스케일 그리고 배우의 뛰어난 연기는 2002 황금종려상과 2003 아카데미 3개 부분 수상이라는 명예와 함께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으로 손꼽힐 만하다. 또한 이 영화는 역사의 기록이자 재현이다. 우리는 유태인학살을 다룬 영화를 보고 역사를 마주하며 다시 한번 나치의 부당함을 깨닫고 같은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된다는 교훈을 얻는다. 영화는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들의 감성과 이성을 자극하며, 깊은 반성과 통찰, 그리고 정의를 심어주고 있는 것이다. 영화는 흑백화면을 가득 채..

문화예술 2022.12.28

(질적 연구) 질적 기술, 분석, 해석

1. 들어가며 - 학문적 발견의 급증과 학문적 관심의 다양화가 기존 용어의 확장, 수정, 혹은 폐기를 요구하기 때문에 ‘학술용어’의 혼란은 학문발전에 장애가 된다. - 이러한 의미에서 질적 연구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술’, ‘분석’, ‘해석’이라는 세 용어에 대해서도 용법자체의 명확한 틀이 없다. 질적 연구가 양적연구의 대안적인 연구방법으로 부상하면서 연구자들은 양적연구와 질적 연구의 차이점을 부각시키는 데만 신경을 섰으며, 기술, 분석, 해석을 구분하는데는 그다지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지금까지의 관행은 기술, 분석, 해석 삼자를 구분하지 않고, 자료수집부터 글쓰기까지의 과정을 ‘분석’으로 통칭했다. - (후버만과 마일스)는 질적 연구에서의 분석을 자료를 요약하고, 주제를 찾고, 덩어리로 묶는 작..

교육정보 2022.12.25

[영화리뷰] 승리호 ; 배경은 '2092년', 내용은 '인간愛'

코로나와 육아 등으로 한동안 영화를 보는 것이 쉽지 않았던 나에게 넷플릭스는 돌파구와 같은 매체였다. ‘넷플릭스’는 영화관만의 집중력을 선사하진 않지만, 시간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무엇이든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가?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가 출연한 ‘승리호’의 영화관 개봉을 자꾸 미뤄지는 바람에, 결국 넷플릭스에서 이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TV에서 배우들의 영화 홍보 장면을 여러 번 봤기에 과연 어떤 영화일까 하는 기대감이 사뭇 들었다. 시작 장면부터 흥미로웠다. 2092년이라는 설정, 지구의 오염으로 인한 화성개발과 사람들의 이주……. 영화를 보며 결국 우주개발과 우주로의 이동이라는 것 역시 '있는 자와 없는 자', '우주로 갈 수 있는 자와 가지 못하는 자', 그..

문화예술 2022.12.24

이 진리가 당신에게 닿기를 : 세상의 기준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힘

이 책을 구매하게 된 동기는 작가의 명성보다는 200% 베르나르 베르베르, 그리고 오프라 윈프리에게 영감을 준 책이라는 카피 때문, 책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초등학교 6학년 때 읽었던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라는 책은 동물에 대한, 그리고 그들의 삶에 대해 새로운 시선을 가지게 해 주었고, 30살이 넘어 읽어보게 된 오프라 윈프리는 불행한 환경을 극복하고 자신만에 입지를 굳히며 사람들에게 확고하면서도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고 있는 사람이기에 나는 그들의 추천을 믿으며 선뜻 이 책을 구매하였다. 대표 저자 돈 미겔 루이스는 수 세기를 이어온 영적 치료사 가문에서 태어났지만 현대의학을 공부해 외과의사가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어느날 교통사고를 겪으며 영혼이 육체를 벗어나는 경험을 하고, 이를 계기로 자신..

책과 삶 2022.12.22

엄마표 영어원서(영어동화) - '앤서니 브라운'의 책으로 시작하기

외국어를 잘하는 사람, 과연 그 시작은 과연 무엇이 다를까? ​ 영어공부에 한창이었던 대학시절, 친한 친구는 영어에 이어, 일본어까지 섭렵하며 나의 부러움을 샀는데 너무너무 신기하고 대단해 보였던 나는, 어떻게 그렇게 외국어를 잘할 수 있냐? 1개도 아니고, 2개씩이나... 이유가 뭐냐?라고 물었다. ​ 그 친구의 답은, 어릴 적 '재미로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던' 엄마랑 단어 몇 개씩 주고받았던 기억 때문이야. 아.. 그랬구나. ​ 어릴 적부터 이렇게 생겨난 흥미는 학습의 계기로 작용했고,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며, 가요를 따라 부르며, 20살쯤에는 이미 중급 이상의 실력을 갖추게 되었구나... ​ 이게 대학교 때의 일이니, 벌써 15년도 훨씬 전의 일이다. 그리고 지금 나에게는 4살짜리(33개월) 아들..

교육정보 2022.12.21

(지혜로운 삶을 위한 책 추천 4)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오프라 윈프리의 책,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 이 책은 '오뚜기 회장의 딸'로 유명한 '함연지'씨의 유튜브를 보다가, 오뚜기 회장님이 딸에게 선물한 책이라 궁금한 마음에 구매해서 읽게 되었다. 과면 대기업 회장님은 딸에게 어떤 책을 선물로 줄까? 어떤 메시지를 소중한 딸에게 전달하고 싶을까? ​ 일단, 다 읽고 나서... 좋은 책이다. 잘 읽었다. 오프라는 멋진 여자이고, 닮고 싶은 사람이고, 그녀가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가슴속에 간직하고 두고두고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강하게 했고, 이 책을 읽은 후에는 나를 기다리고 있던 다른 책들이 술술 읽혔다. 나 역시 그녀처럼 더 큰 사람이 되고 싶었기에. 더 큰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었기에. ​ 오프라 윈프리가 추천했던, 했던 오프라 윈프리의 삶을 조..

책과 삶 2022.12.19

(지혜로운 삶을 위한 책 추천 3)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 - 머리가 맑아지는 고민해결법(책)

생각은 반드시 답을 찾는다. 니체와 발타자르 그라시안, 그리고 다산, 논어 등의 고언과 잠언이 우리 인생에 한줄기 등불이 되어준다면, 유일하게 ‘국수’로 칭해지며 최고의 바둑 기사이자 세계 최다승(1938승), 세계 최다 우승(160회) 기록을 보유한 이 시대 최고의 승부사 조훈현은, 그야말로 살아있는 횃불 같은 존재다. 그가 바둑세계에서 터득한 생각과 행동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가장 근접하게 나아가야 할 방법을 알려준다. 사실,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은 10대, 20대가 읽으면 어떨까 싶을 정도로 인생선배로써의 금언들이 정말 많이 담겨 있다. 나는 바둑을 잘 모른다. 규칙을 모를 뿐더라 바둑 두는 것을 실제로 본 적도 없다. 하지만 조훈현, 그의 이야기는 승부의 고수로써 오랜 시간을 살아온 그의 ..

책과 삶 2022.12.18

2023년부터 바뀌는 부모급여, 신청방법은? 보육정책 확인

낮아지는 출산율,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여러 정책을 마련하여 출산율을 늘리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13일 중앙보육정책위원회를 열고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은 '제4차 중장기 보육 기본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는데요, 복지부에 따르면 향후 5년(2023∼2027년) 보육서비스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이번 4차 계획은 합계출산율(0.81명) 은, 역대 최저의 저출산 상황에서 '영아기 종합 양육 지원'과 '보육서비스 질 제고'에 중점을 두고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다고 합니다. 그럼, 2023년부터 과연 무엇이 어떻게 바뀌게 될까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모급여 : 아동수당 -> 부모급여로 지급 2022년(아동수당) 2023년(부모급여) 2024년(부모급여) 만 0세아동 월 30만원(가정..

교육정보 2022.12.14

(지혜로운 삶을 위한 책 추천 2)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 비욘의 가르침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지금, 박미경 옮김 “당신은 어떤 사람이며, 어떤 삶을 살고 있습니까?” 스웨덴에서 태어난 비욘은 졸업 후 다국적 기업에서 근무, 26살에 기업의 임원으로 일하게 되지만 어느 날 그만할 때가 되었다는 내면의 소리를 듣고 직장을 그만두게 됩니다. 그리고 승려가 되기로 결심한 후 20년이라는 긴 세월을 수행하며 실은 즐길 수 있는 경지에 까지 다다르지만, 또다시 그는 그만두기로 결정하게 됩니다. 그만두고서는 아무것도 할 줄 아는 게 없다(수입을 위한)는 사실에 심한 좌절감을 겪으며, 큰 마음의 소용돌이를 경험하게 된 비욘이지만 자신이 그동안 겪었던 경험들과 마음의 평화를 얻는 법 등을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사랑하는 엘리사베트를 만나 인생의 3막을 행복으로 채우려는 순간, 몸의 통증을 느..

책과 삶 2022.12.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