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 5

[타이탄의 도구들2] 지혜로운 사람들의 성공도구

타이탄의 도구들, 그 두번째 챕터이다. 과연, 지혜로운 사람들은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는가? 어떻게 풀어가는가? 아래에 그 정답이 있다. 인생의 여러 굴곡들 앞에서 타이탄들이 취하는 성공도구들을 만나보자!! 인생을 어떻게 살지에 시간을 써라. 29살의 윌 맥어스킬은 옥스퍼트 대학교 링컨칼리지 철학교수이다. 그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선도자로서 이제 막 스무 살일 된 젊은이들을 위래 이렇게 말했다. “내 삶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이고, 그 목표를 향해 나갈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은 무엇일까?를 생각하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4,000시간 또는 2년의 시간을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생각하는 데 쓰는 사람은 분명 뭔가 의미 있는 사람을 만들어낼 것이다. 궁지에 몰려, 시간에 쫓겨 열정 따위를 마..

책과 삶 2023.03.21

[타이탄의 도구들1] 평범한 사람을 거인으로 만들어 줄 성공도구 10가지

이 책은 세계 최고의 타이탄(거인)들이 어떤 방법으로 정상의 자리에 설 수 있었는지에 대해 밝히고 있다. 과연 어떤 도구, 어떤 습관, 어떤 체계, 어떤 실천들이 있었을까? 그리고 그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었을까?? 저자 팀 페리스는 타이탄들과 인터뷰를 하며 그들의 성공을 이룩한 중요한 단서들을 찾으려고 했고, 서두에 타이탄들로부터 발견한 두 가지 공통점을 미리 밝힌다. - 성공은, 당신이 그걸 어떻게 정의하든 간에, 올바른 경험으로 얻어진 믿음과 습관들을 쌓아가다 보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 - 당신 마음에 떠오르는 슈퍼 히어로들은 모두 걸어 다니는 결점투성이들이다. 이 두 가지만 기억하면 난 성공할 수 있을까? 물론 아니다. 하지만 타이탄들이 결점투성이들이었다는 것, 그리고 믿음과 습관을 쌓는 것..

책과 삶 2023.03.14

[김미경의 마흔수업] 언니의 위로와 응원, 마흔은 불안 아닌 성장의 시기

나 1983년 생, 올해 41살이다. 윤석렬 정부가 올해부터 만나이 없앤다고 하니 그럼 40살, 본격적인 40대가 되었다. 저자의 글처럼 마흔이나 되었는데 난 여전히 이룬 것도 없고 불안하다. 육아도 직장도 미래도 뿌옇게 앞이 보이질 않는다. 누군가는 벌써 저 멀리 경제적 독립까지 이루었는데 나는 어디쯤 서있을까? 남편만 믿어야지가 진짜 믿어도 되나로 바꿔버렸다. 오히려 스스로 일으켜야겠다고 맘 먹고나서 남편과 나의 관계가 훨씬 편하다. 기대하지 않으니 불만도 없고 나만 잘하면 된다. 이런 시기에 때마침 '김미경의 마흔 수업'이란 책이 발간된다는 소식!! 딱 좋은 시기에 이 책을 만났다. 따듯하고 때로는 모진 언니의 경험담, 그리고 위로와 응원!! 불안했던 나의 마흔은 안녕, 저자의 말처럼 나는 '성장'..

책과 삶 2023.03.11

[세븐 테크] 7가지 기술로 새로운 미래를 주도한다!! (김미경 공저)

김미경의 마흔수업을 읽고, NFT, 메타버스, 웹 3.0에 대해서 알아봐야 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저자의 말처럼 갓생 40대, 그동안에 노하우에 미래 기술들을 접목한다면 훨씬 탁월한 성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확신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기술들이 도대체 무엇인지! 한번 알아봤다. 책을 읽으며 이 기술들에 대한 개념이 슬 잡혔다. 물론 더 깊게 공부해야 할테지만, 책을 읽으면 미래 트렌드, 현재 클라우스,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을 이끌어가고 있는 대표 기업들(관련 주식도 좀 샀다), 이러한 기술들이 적용된 사례들이 나온다. 하나하나의 예시를 읽으며 3년 후 바꿀 미래를 예상할 수 있었고, 나는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하게 되었다. 우선, 미래기술 7가지를 알아보자. 그리고 나는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책과 삶 2023.03.08

[경제적 자유-3] 원씽 the one thing, 성공의 핵심에는 단 하나가 있다

이 책은 멀티태스킹, 철저한 자기관리, 삶의 일의 균형이라는 성공법칙에 대한 반론을 재기한다. 사람의 에너지를 빼앗고 쉽게 지치게 만드는 이러한 것들에서 벗어나 모든 도미노를 무너뜨리는 단 하나의 '첫번째 도미노에 집중'함으로써, 지금 당장 해야 할 아주 작은 일을 끝냄으로써 모든 것을 가능케 할 최대한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이다. 그러기 위해선 목적의식, 우선순위에 따라 그 단 하나의 도미노를 찾아내고 생산성을 위해 살아라고 말한다. 책을 읽으며 정말 '획기적인 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머릿속에 있던 많은 것들을 지워내고, 내 모든 상상과 목표를 가능케 할 단 하나의 도미노가 뭘까? 저자는 서두에 3가지를 미리 고한다. 1.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하나(원씽)'는 무엇인가? 저자는 개인적으로 ..

책과 삶 2023.03.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