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 3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 브랜드와 마케팅을 위한 추천책

저자 노희영(대표)를 처음 알게 된 건 연예인이나, 셀럽들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였다. 도대체 뭐 하시는 분이기에 유명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을까? 인상이 범상해 보이진 않은 분이었기에 사뭇 궁금해졌다. 그러다가 이 분의 정체(?)를 어렴풋이 알게 되었고, 이후에는 방송이나 유튜브를 통해 기획자로, 마케터로 활동하신다는 걸 확실히 인지했다. 그리고 며칠 전, 책 ‘언니의 독설’로 유명한 김미경 강사와의 인터뷰를 듣고선 엄청난 사람임을 확인했다. 그리고 바로 노희영 대표의 신간 ‘노희영의 브랜드 법칙’을 구매했다. 과연 어떤 사람일까? 어떤 브랜드를 만들었을까? 궁금했다. 연예인들 축에 낀 일반인이라니! 뭔가 특별함이 있을 것만 같았다. 책을 읽으며, 마지막 장까지 넘기며 정말 대단한 사람임을 다시 한..

책과 삶 2022.11.30

[경제적 자유-1]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오건영 지음)

했다 말했다 작심 3일의 대표주자 나는 블로그 글쓰기를 진행하다 또다시 바쁘다는 핑계로 글쓰기를 멈추고야 말았다. 하지만...어찌어찌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조금이라도 흡수하자는 마음으로, 또 내 블로그를 어여삐 여기는 마음으로 다시 글을 쓰려고 한다. 이번에 읽은 책은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2020-2021년 주식시장이 호황일 때 나는 남들과 같이 주식투자라는 것을 통해 소소하게나마 투자의 즐거움을 얻었었다. 하지만, 아니나 다를까 40년만의 인플레이션 앞에서 결국 투자금이 마이너스가 되어 버리는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고, 다들 비슷한 상황일테지만 이 투자금을 그대로 둬야할지 빼야할지 갈피도 잡지 못한채 어언~ 8개월이 지나고 있었다. 그리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방법을 찾던 중 시의적절하게 발견한 ..

책과 삶 2022.11.29

성인 일본어, 직장인 일본어 학습지 - 눈높이로 하다

오늘은 성인일본어, 직장인일본어 공부에 대해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는 대학교 때는 취직을 위해 토익 & 토플 & 영어회화 등을 공부했었는데요. 사실 그때도 제2외국어에 대한 막연한 로망(?) 같은게 있었어요. 저랑 같이 영어공부했던 친구 중에 가수 BOA랑 일본 애니메이션을 너무 좋아해서 동시에 일본어까지 공부하고, JPT 1급까지 따버린 친구가 있었거든요. 그때 저는 ‘에이... 영어도 완벽히 못하는데 일본어까지 어떻게 해’ 라는 생각으로 다른 외국어는 손 댈 엄두도 내지 못한채 그저 부러움만 간직하며 살았는데, 졸업한지 10년도 훨씬 지난 지금에서는, 그러니깐 직장인 10년차인 지금에서는 이런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완벽한 네이티브 잉글리쉬 스피커가 되지 못할 것 같은데... 그냥 여행용 일본어를..

교육정보 2022.11.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