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부산근교] 아이와 함께 밀양여행 당일코스 추천

IamDreaming 2023. 6. 5. 11:56
반응형

6살, 7살 아이,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주말에 밀양을 다녀왔어요~ 몸이 몹시(?) 피곤한 남편님(?)을 위해 여행코스는 임팩트는 있게 간단하고 힘들지 않게! 아이들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짜 보았습니다. 

 

아이와 밀양여행

 

 

★ 밀양여행 당일코스  


 -  밀양 트윈트널 - (30분 이동) - 위양지마실[식사] - (위양지) - (20분 이동) - 애플키즈카페

  

 

 

1. 밀양 트윈터널

    - 주소: 경상남도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진로 537-11

    - 영업시간 : 10:30~21:30

    - 요금 : 어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 

   -  연락처 : 055-802-8828

 

트윈터널

밀양시의 테마파크

www.google.com

 

 

 

 

 

동굴안은 마치 동화 같았어요. 들어가자 알록달록한 조명빛 때문에 다른 세계에 온 듯했습니다. 조금 걸어가자 다른 분위기의 세계가 펼쳐지고, 또 조금 걸어가자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지고 정말 신기했어요. 몇 년전에 갔을 때만 해도 이렇게 감탄스럽진 않았는데, 지금은 훨씬 더 신경 써서 꾸며놓은 것 같았어요. 가는 곳마다 사진을 찍어야만 할 듯.. 예쁜 장소가 정말 많았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나니기에 너무 좋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팍팍 자극시켜 줄 듯 한? 그런 느낌이었어요. 

 

동굴은, 1시간 정도 걸을 거라 예상했는데 아이들이 마구 달려서 동굴 전체 감상하는데 딱 30분 걸렸어요. ㅠ. 하지만 동굴 밖에도 놀거리가 있어서 더 좋았어요. 저희 아이는 닥터피시가 신기한지 동굴보다는 닥터피시에 더 관심이 많았어요. 그리고 그 맞은편에는 달고나만들기 체험(유료 3,000원)까지!!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체험거리였어요.(전체관람은 1시간정도 걸린것 같아요.)

 

피자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희는 점심을 맛있게 먹을 예정이라, 피자만들기 체험은 패스~ 

참고로, 피자만들기 체험을 하지 않는다면 별도 할인권 없이, 현장에서 바로 입장권 구매하시면 될 거예요. 할인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과 가격 차이 크게 없는 듯 했습니니다. 

 

2. 위양지 마실 (점심식사)

    - 주소: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로 370-2

    - 영업시간 : 11:00~21:30

    - 메뉴 : 야외 셀프 바베큐, 막국수, 왕만두 등

    - 주차 : 앞 도로가

    - 예약 : 네이버 예약가능 / 사전예약, 사전승인 추천

    - 연락처 : 010-9614-6141   / 점심시간에 사장님 바쁘셔서 통화연결 잘 안됨

 

 

 

점심식사는 위양지마실에서 했습니다. (시간되시면 위양지 한번 들러주세요.ㅜ) 지인추천받아서 갔는데 먹는다고 정신이 없어서 음식사진이 전혀 없네요. ㅎㅎ

위양지 마실에 도착했을 때 마을의 한가지운데 위치한 식당에 사실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나름 블로그를 좀 검색하고 갔는데, 고기사진만 봤나 봐요... 식당위치가 마을 한 가운데? 주차장은 당연히 없고, 시골 할머니 집 앞에 주차하는 느낌이었고, 식당 자체도 한옥집을 개조해서 만든 거였어요. 근데 주인아저씨 갬성? 무엇? 진짜 캠핑장 같기도 하고 암튼 식당이 좀 신기한 느낌이었어요. 

 

주문은 주문하는 곳에서 선결제해야 주문가능합니다. 저희는 바베큐세트(67,000원,고기, 새우, 떡갈비 등), 왕만두 등을 시켰고, 쌈야채, 라면 등등은 셀프로 무한리필입니다. 바베큐세트를 시키면 화로에 불피워 주십니다. 고기는 셀프로 구워야 합니다 ㅎ

 

라면이 무한리필이라 아이들 배고플까봐 라면을 끓였는데, 고기집가서 아이들은 라면으로 배 채워버리는... ㅎㅎ 덕분에 어른들은 천천히 고기구워 먹고 좀 편했습니다. 고기와 더불어 식사는 막국수를 주문했는데, 바베큐로 먹는 고기도 고기지만 사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참기름향 솔솔나는 막국수였습니다. ㅎㅎ막국수 먹으니 고기는 더이상 먹고싶지 않았습니다. ㅎ (동네사람들이 막국수 드시러 많이들 오셨어요. 부담없이 막국수 8,000원입니다.)

 

시골집이라 아이들은 식사후에 마당에서  항아리에 든 작은 분수로 물놀이를 하며 놀았어요. 땡볕에 고기 굽는 친구는 고생 좀 했지만 나름 운치있는 점심 식사였습니다. 

 

3. 애플키즈카페

    - 주소 : 경남 밀양시 북성로4길 20

    - 운영시간 : 평일 휴무 / 토,일요일 11:00~18:00 (주말만 운영)

    - 입장료 : 어린이  4,000원, 어른 3,000원

    - 주차 : 키즈카페 앞

    - 혜택 : 어른 음료 무료제공 

    - 연락처 : 055-352-2083

 

아이들이 어리다보니, 점심식사 후에 커피숍을 찾기가 아직은 사치인 듯 하며, 아이들도 안전하고, 어른들도 편한 키즈카페를 검색하였습니다. 도시가 아닌지라 검색을 해도 키즈카페가 몇군데 없었습니다. 겨우 찾은 곳이 애플키즈카페! 이곳은 평일은 운영을 하지않고, 주말에는 운영하는 듯 했습니다. 

 

아담했지만, 통밀존, 물고기잡기, 볼풀, 부엌놀이, 트램폴린, 그리고 기차까지 있을건 다있는!! 규모에 비해 다양한 종류의 놀이시설이 꽉~ 차있는 실속있는 장소입니다. 너무 크지않아 부모입장에서는 앉아서 아이들의 동선체크가 가능합니다. 가격저렴하고, 부모입장시 무료음료 제공입니다. 밀양근교로 갈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당일치기로 아이들과 밀양여행을 마쳤습니다. 10시 집결하여 16시 집으로 돌아가는 아주 컴팩트한 여행 코스였습니다. 밀양여행 가실분들은 위 장소 참고하여 편하게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 피곤한 남편덕에 아이위주로 놀 수 있는 계획을 짰지만, 시간이 되신다면 영남루, 위양지 등 명소에도 함께 다녀오신다면 밀양만의 매력을 흠뻑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표충사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표충로 1338
  • 연락처 : 055-352-1150

 

위양지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279-2 ( 위양지주차장 )
  • 문의 : 055-359-56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