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삶

(지혜로운 삶을 위한 책 추천 4)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IamDreaming 2022. 12. 19. 22:33
반응형

오프라 윈프리의 책,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이 책은 '오뚜기 회장의 딸'로 유명한 '함연지'씨의 유튜브를 보다가, 오뚜기 회장님이 딸에게 선물한 책이라 궁금한 마음에 구매해서 읽게 되었다. 과면 대기업 회장님은 딸에게 어떤 책을 선물로 줄까? 어떤 메시지를 소중한 딸에게 전달하고 싶을까?

일단, 다 읽고 나서...

좋은 책이다. 잘 읽었다. 오프라는 멋진 여자이고, 닮고 싶은 사람이고, 그녀가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가슴속에 간직하고 두고두고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강하게 했고, 이 책을 읽은 후에는 나를 기다리고 있던 다른 책들이 술술 읽혔다. 나 역시 그녀처럼 더 큰 사람이 되고 싶었기에. 더 큰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었기에.

오프라 윈프리가 추천했던, 했던 오프라 윈프리의 삶을 조명했던 책들은 여러 권 있으나, 이 책은 오롯이 그녀가 진짜, 확실히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적어 놓은 책이다. 가난하고 고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정상의 자리에 서기까지 좌하고, 실망하고, 부끄러워하며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성장한 그녀의 이야기이며, 그녀가 최고의 위치에서 타인에게 전해 주고 싶은 이야기이므로 책 속에는 엄청난 영감과 자극이 될 만한 글귀들이 많이 들어 있다.

 

 

회생력에 대한 문구 (52p)

- 내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매일 어떻게 찾아오는지 눈여겨보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어머니와 싸우다가 매듭짓지 못하고 묻어둔 의견 차이가 배우자와의 언쟁에서 어떻게 튀어나오는지. 나는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무의식적인 감정이 내가 하는 모든 일에 어떻게 모습을 드러내는지 살펴보자. 그러한 경험을 통해 삶은 우리에게 과거에서 벗어나 온전한 한 인간이 되라고 촉구한다.

 

교감에 대한 문구 (78p)

- 나 자신이 중요한 삶의 의미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절대로 어렵지 않다. 그냥 그렇게 자신을 바라보겠다고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부모에게서 마땅히 받아야 했을 인정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에 1초도 더 집착할 필요가 없다. 물론 당신은 부모에게서 그런 사랑을 받았어야 했지만 그것은 과거일 뿐, 이제 그 사랑을 스스로 선사하고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된다.

 

감사에 대한 문구 (105p)

-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만약 당신이 당신 앞에 나타나는 모든 것을 감사히 여긴다면 당신의 세계가 완전히 변할거라는 점이다. 가지지 못한 것 대신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에 초첨을 맞춘다면 당신은 자신을 위해 더 좋은 에너지를 내뿜고 만들어낼 수 있다.

 

가능성에 대한 문구 (137p)

- 내가 가져본 어떤 직업에서도, 그리고 내가 살아본 어떤 도시에서도 나는 내가 그곳에서 최대한 성장했다고 느끼면 다른곳으로 옮겨가야 할 때가 왔음을 았았다... 두려움은 나의 허락 아래 나를 꼼짝 못 하게 묶을 것이고, 나를 손아귀에 넣고 내가 절대 '최고의 나'가 되지 못하도록 막아설 것이다.

 

명확함에 대한 문구 (208p)

- 그때 내가 적어놓은 말을 나는 지금도 책상에 붙여놓고 있다. "하고 싶다고 내 마음으로부터 진심으로 느낀 일이 아니라면, 나는 그 누구를 위해서라도 절대 하지 않겠다. 내 존재의 세포 한가락, 한 가닥이 모두 소리 높여 '예스'를 외치지 않는 한 나는 어떤 모임에도 가지 않고, 전화도 걸지 않고, 편지를 쓰거나 후원을 하거나 그 어떤 행위도 하지 않겠다. 나는 오로지 진실한 의도에 의해서만 행동하겠다. (208p, 명확함 中)

 

명확함에 대한 문구 (220p)

- 우주가 나를 가장 좋은 방향으로 힘주어 이끌 때 '글쎄'나 '내가 해야 할까?' 또는 '해도 될 것 같은데'라는 말은 들리지 않는다. 우주가 내게 진행하라고 신호를 보내면 나는 언제나 확실히 안다. 왜냐하면내 안의 모든 것이 떨쳐 일어나 "예스!"라고 외치기 때문이다. 

 

 

힘에 대한 문구 (249p)

- "성공하자고 한다면 탁월해져라" "이 세상이 제공하는 가장 최상의 것을 원한다면 너 또한 세상에 최상의 너를 제공하라"....하루를 마감할 때 "나는 정말 최선을 다했어"라고 말할 수 있도록 하루하루를 살자. 그렇게 우리는 최상의 삶을 산다는 위대한 과업에 탁월해질 수 있다.

 

읽으면서 나는 나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알았다. 내가 무엇을 망설이고 있었는지, 왜 망설였는지, 이제는 왜 바뀌어야 하는지, 내가 어떻게 나를 믿어주고 나를 더 성장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했다. 그러기 위해선 난 어떤 꿈을 꾸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까지... 나에 대한 큰 믿음과 내적강화를 경험하게 해주는 책 있었다. 오프라 윈프리는 상대방에게 'NO'라고 외칠 수 있기까지 40년이 걸렸다고 한다. 나 역시 타인을 많이 의식하는 사람이었고, 이제 비로소 내 의사를 당당하게 밝힐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 (이제 39세... 적지 않은 나이인데 지금이라도 내 자리와 위치를 찾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 그리고 이제는 더 이상 물어서지 말자고 다짐한다. 나를 더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세상으로 알을 깨고 나가는 것을 두려워말기로 한다. 그리고 나를 믿고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 계속해서 나아가고자 한다.

삶을 이끄는 것은 당신 자신이다

비로서 이 말이 정확히 이해되기 시작한다.

- 목차

<프롤로그>

1장 기쁨

2장 회생력

3장 교감

4장 감사

5장 가능성

6장 경외

7장 명확함

8장 힘

 

 

- (온전한 나로 살아가는 힘) 이 진리가 당신에게 닿기를 : 오프라 윈프리 추천책

 

(온전한 나로 살아가는 힘) 이 진리가 당신에게 닿기를

이 책을 구매하게 된 동기는 작가의 명성보다는 200% 베르나르 베르베르, 그리고 오프라 윈프리에게 영감을 준 책이라는 카피 때문, 책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초등학교 6학년 때 읽었던 베르나

iamdreaming.tistory.com

 

 

한국의 오프라 윈프리 [김미경의 마흔수업]

- [김미경의 마흔수업] 100세시대, 마흔은 불안 아닌 도전하고 성장하는 생애주기!!

 

[김미경의 마흔수업] 100세시대, 마흔은 불안 아닌 도전하고 성장하는 생애주기!!

나 1983년 생, 올해 41살이다. 윤석렬 정부가 올해부터 만나이 없앤다고 하니 그럼 40살, 본격적인 40대가 되었다. 저자의 글처럼 마흔이나 되었는데 난 여전히 이룬 것도 없고 불안하다. 육아도 직

iamdream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