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삶

[경제적 자유-2] WEALTHINKING 웰씽킹 – 그렇게 나도 부자자 될 것이다(확언한다)

IamDreaming 2022. 12. 29. 01:02
반응형

자기계발서는 이제 그만 읽으려 했다. 20대부터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읽었지만 여전히 나는 부자라고 할 수 없고, 책의 내용들은 반복적인 글들이었으니깐. 그래서 아무책이나 덥석 사진 않기로 했다. 그러다 이 책이 눈에 띄었고, 최소한 독자들의 평이라도 보자싶어 리뷰를 읽어보니 평이 아주 좋아 보였다. 그렇다면, 그래! 사자!
 

 

켈리 최는 누구인가?


켈리 최는 유럽 12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6,000억 원이라는 고속 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KellyDeli)의 주역이다. 부자들의 성공 방법을 삶 전반에 적용하여 인생을 역전시킨 사람으로 현재는 자신이 산 증인이 된 '웰씽킹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공헌하는 사람을 살고 있다.


WEALTHINKING(웰씽킹)은 그녀의 인생, 그리고 그녀가 적용한 부자들의 성공방법을 담고 있는 책이다. 책은 어렵게 않게 술술 읽혔다. 그녀의 어린 시절, 소녀공이었던 청소년기, 거기서 친구를 잃은 이야기, 프랑스로 건너가 모든 것을 잃은 이야기, 그리고 거기서 다시 일어선 이야기 등

큰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인생의 암흑기, 시련, 그 굴곡점도 깊은 법이지, 켈리 최 역시 적지 않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그녀는 부를 이룬 사람들을 따라 하기로 했다. 부자들의 생각과 믿음들, 그녀는 거기에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했다. 그리고 그 결과 5년만에 100년을 일해도 못 이룰 부를 갖게 되었다. 그리고 그녀는 그 선한 영향력을 다른 사람에게도 전하기 위해 책을 통해 희망의 불씨를 전하고 있다. 웰씽킹은 부를 창조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생각의 뿌리, 풍요의 생각’을 전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이 책을 곱씹고 곱씹어 켈리 최처럼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원래 결심은 진작에 했다. 근데 이 책을 읽고 나는 부자가 됨을 선언하고 확언한다.) 비열하고 이기적이고 자신밖에 모르는 구두쇠 같은 부자가 아닌 선하고 이타적이고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부자가 될 것이다. 켈리가 안내한 웰씽킹에 내 인생도 적용해 본다.(보라색 선언)

제1부.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그녀의 인생 전반기를 말하고 있다.

 

 

 

 

제2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우리에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①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 1.
첫 번째 뿌리 : 핵심가치

당신의 가치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면 인생의 항로를 결정짓는 건 아무 문제도 되지 않는다.
핵심가치란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의사를 결정하는 기준이다. 켈리 최가 제시한 60개의 가치중에 내가 선택한 가치는 이렇게 5개이다.

  • 성장 (이유 : 난 배움이 느린사람이었다. 어느 순간 천천히 성장하는 것, 멈추지 않는 것에 대한 더 큰 매력을 알게 되었다.)
  • 탁월함 (이유 : 탁월해야 사람들이 알아본다. 그게 내 가치가 된다.)
  • 타인의 인정 (이유 : 느린만큼 눈에 띄지 못하는 사람이었다, 타인의 인정이 날 기쁘게 한다.)
  • 공헌 (이유 : 내 삶이 내 배움이 내 실천이 무언가를, 누군가를 함께 성장시키길 바란다.)
  • 부 (이유 : 그렇게 부를 이루고 같이 나누고 싶다.)


핵심가치를 깨달은 후 해야 할 일은 목표와 꿈을 설정하는 것이다.
- 가능성을 예단하지 마라
- 명확한 목표여야 한다
-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 무조건 원대해야 한다
- 실현가능해야 한다.
- 데드라인을 정해야 한다

  • 2023-25년 : 가능한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 블로그활동: 책읽고 글쓰기를 통해 배움을 지속한다 2023년 1천만원, 2024년 2천만원 달성 / 경제 공부를 꾸준히 한다.
  • 2026년 : 주식투자로 3배의 수익을 얻는다. 주식으로 1억 만들기
  • 2028-30년 : 회사 관리자의 위치에 오른다. / 블로그활동으로 제2의 월급을 받는다. / 내 명의의 상가를 구매한다.
  • 2033년 : 연봉 1억을 달성한다. / 재테크를 통해 재산을 늘린다.
  • 2035년 : 조직의 대표,리더가 된다. / 자산 100억 


①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 1.
두번째 뿌리 : 결단력

 

 

②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 2
세 번째 뿌리 : 선언 (내 블로그에 선언한다)
- 나는 2년 안에 회사에서 인정받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겠다.
- 나는 책 읽고, 글 쓰는 활동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수익도 내겠다.
- 부동산, 주식 등으로 부를 확장시키겠다. 

네 번째 뿌리, 믿음
- 나는 내가 잘 해내리라 믿는다.

다섯 번째 뿌리, 신념
- 나는 어떤 상황, 어떤 순간에도 나를 믿는다. 무의식, 내 모든 뿌리까지 믿으며,
나는 할 수 있다.

③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 3
여섯 번째 뿌리, 확신
-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이야. 나는 반드시 해내고 만다. 내가 아니면 누가 될 거야?

일곱 번째 뿌리, 질문
- 이 상황을 기회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다양한 경험, 실수를 두려워않겠어.
- 내가 가진 장점은 무엇인가 : 친화력, 융합, 유연함, 배움/성장에 대한 열망
- 난 최고였던 적이 있었던가 : 없었다. 그래서 지금부터 최고가 되고자 한다.

④ 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
당신은 지금 열심히 살지 않아서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없었는가? 켈리 최는 말한다. 절대 그렇지 않다고. 삶에 부를 스며들게 하려면 더 많은 것을 끌어당기며 똑똑하게 살아야 한다. 부를 소유하고 있는 1% 사람들은 끌어당김의 법칙, 생각 파워, 시각화, 심상화 등의 방법을 사용해 이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시작화가 중요한 이유는 잠재의식 속에 갇힌 잘못된 정보를 정화시키기 때문이다.

 
⑤ 웰씽킹의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
첫 번째,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 5-10년 후 내가 맡은 일은 마법처럼 풀리며 나는 미소 짓고 있다.
- 휴양지 바닷가 앞에 가서 바다를 바라보며 행복한 삶을 만끽한다.
- 나는 넓고 아늑한 집, 슈퍼카를 소유하고 있으며, 내가 원할때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
두 번째,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 내 상상은 현실이 된다. 직장, 가정, 가족관계는 모두 내가 원하는 데로 펼쳐진다. 멋진 집, 비즈니스 석 비행기, 잦은 해외여행, 나의 사회적 공헌활동, 나는 누구와 함께 일하고 있는가? 누구의 도움을 받았는가? 좌절했던 기억은? 그럼에도 원했던 것이 무언인가? 고맙다. 널 무시해서 미안해, 결국 네가 이렇게 해냈구나. 마음속에 원하던 것을 찾았구나! 잘 커줘서 고맙다. 좀 늦었지만 천천히 멈추지 않은 너가 너무 자랑스러워. 멋진 인생을 선물해 준 나 칭찬해
세 번째, 이상적인 하루를 보는 아침 시각화 (3-10분)
- 오늘 아침도 멋진 날이 될 거야.
네 번째, 일을 이상적으로 그리는 긴강 시작화 (10초-3분)
-중요한 일, 어떤 식으로 흘러가야 하는 시각화, 일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서로 웃으며 악수로 마무리한다. 서로에 대한 신뢰가 느껴진다. 
다섯 번째, 비우는 블랙홀 시작화 (1~2시간)
- 그동안 살아왔던 사진들을 블랙홀 속으로 넣고 깨끗한 영혼으로 다시 태어나는 시간.

-  모든 기억들을 잊고 살고 싶은 모습대로 사는 모습 상상
여섯 번째, 비우는 저녁 시작화 (3-10분)
- 오늘 나에게 있었던 생각과 감정을 모두 비우는 시간



⑥ 웰씽킹을 100일간 실천하기
⑦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확언하기
⑧ 선언하고 또 선언하기 : 목표를 글로 쓴 후 지인에게 선언하고 전 과정을 공유하기 (비전보드 만들기)
⑨ 여성들을 위한 멘토 되기
- 최고가 되겠다고 마음먹겠다.
- 주변의 협조를 받아 지혜롭게 고난을 지나가겠다.
- 나의 가치는 스스로 증명해보이겠다.
⑩ 인생의 수레바퀴를 균형 있게 디자인하기

- 결국, 나는 내가 가진 재능을 통하여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켈리 최의 이야기는 큰 자극이 된다. 이 책을 읽은 이후 나는 다른 사람으로 다시 태어났다. 그리고 부자가 되었다. 
(FROM 2022-12-28 13:57 ~ )

 

 

[경제적 자유-3] 원씽 THE ONE THING,  단 하나에 집중함으로써 위대한 결과를 만들어라

 

 

[경제적 자유-3] 원씽 THE ONE THING, 단 하나에 집중함으로써 위대한 결과를 만들어라

이 책은 멀티태스킹, 철저한 자기관리, 삶의 일의 균형이라는 성공법칙에 대한 반론을 재기한다. 사람의 에너지를 빼앗고 쉽게 지치게 만드는 이러한 것들에서 벗어나 모든 도미노를 무너뜨리

iamdream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