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부산 초등학생 현장 체험학습] 장소, 프로그램, 주말 추천

IamDreaming 2023. 1. 3. 22:55
반응형

아이를 키우다 보면 주말에 어디를 가야 하나 늘 고민되셨죠? 저 역시 키즈카페는 이제 지겹기도 하고, 한번 나설 때마다 쉽게 새는 것만 같은 주머니사정 생각 안 할 수 없겠더라고요. 집에 있으면 TV만 보게되고 어떻게든 걷고 뛰어야 아이들은 마음도 몸도 골고루 성장할 수 있잖아요. 특히 초등학생쯤 되면 더 이상의 에너지를 더 써야 하구요, 그래서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곳들로 추려보았습니다. 하루일정 허무하지 않게 동선 생각해서 코스로 짜보았습니다. 같이 정보공유하면서 즐겁게 육아해요!!

1. (부산시 남구) 제한유엔기념공원 - 부산박물관 - 부산문화회관 - 일제강점기역사관 - 유엔평화기념관

하루 꽉 채워 문화체험이 가능한 남구 대연동 지역입니다. 박물관, 역사관, 기념관 등 모두 무료관람가능합니다. 무료라고 해서 절대 우습게 봐서는 안되는 역사관이자 배움터입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곳이죠. 더 반가운 것은 이 모든 공간들이 10분도 되지 않는 가까운 위치에 밀집되어 있다는거!! 대연동에 한번 오면 문화의 향기를 충분히 누리고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제한유엔(UN)기념공원은 묵념하는 곳이라 조용히 해야하지만, 그래도 한번쯤 가기 좋았던것 같아요. 부산박물관은 학습은 물론 체험까지 가능하구요, 부산문화회관은 단연, 공연관람이죠?, 일제강점기역사관과 유엔평과기념관 역시 초등학생들의 역사교육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UN기념공원

각각 링크 걸어 두었으니, 관람시간, 관람/체험 프로그램은 한번씩 확인하시고 가시면 좋겠네요.

그 외에도 부산문화회관 옆에는 부산평화공원, 대연수목원이 있어서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견학을 많이 오더라구요. 그리고 부산 남구(용호동)에는 이기대(산책,등산), 오륙도(스카이워크), 별빛공원, 백운포 등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feat 식당추천 : 공원칼국수, 이가짬뽕, 모차르트(돈까스), 남새밭(비빔밥), 트래플(우동), 광명집(대구뽈찜)

 

남구 대연동 문화 밀집구역

 

 

2. (부산시 수영구) 광안리 해수욕장 - 밀락 더 마켓 - F1963

'부산'하면 바다 빼놓을 수 없죠?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모래사장 거닐면서 광안대교도 보고, 바다냄새 한번 맡아보세요~ 부산에 와 있다는, 혹은 살고 있다는 느낌 제대로 납니다. 근처에 브런치카페 등 음식점도 많으니 맛있는것도 드시구요. 이어 광안리 끝자락 횟센터 쪽으로 가시면 (회센터에서 회 한 접시 먹는 것도 좋겠네요.) 밀락 더 마켓이라고 새로 생겼어요. 음식점도 있고,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지는 곳인데 일단 건물에 들어서면 건물 높이 때문에 마치 외국명소에 온 듯 색다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F1963

이어지는 곳은 바로 망미동에 위치한 F1963!!, 고려제강이라는 공장이 도시재생의 일환으로 문화공간으로 변신한 특별한 곳입니다. 이곳에는 YES 24 중고서점, 테라로사, Michael's Urban Farm Table, 현대 모터스튜디오, 국제갤러리, 금난새음악홀 등의 음악, 미술, 자동차, 책 등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비엔날레가 열리기도 했구요. 커피 마시면서 책 읽고, 자동차 구경하고, 갤러리 둘러보고, 작은 대나무숲을 거닐고 아이들과 함께하기 무척이나 풍요로운 곳입니다.
추가로 추천한다면 B콘 그라운드라고 F1963이랑 멀지 않은 곳에 문화공간, 동네가 있어요.

 

수영구 문화체험공간

 

 

3. (부산시 동래구)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 금강공원

제가 아이를 키우는 동안 제일 많이 간 곳, 바로 온천동에 위치한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입니다. 보통 아쿠아리움이 2-3만 원, 부모까지 가면 10만 원이 훌쩍 넘죠? 하지만 이곳은 무료입니다. 무료라고 절대 우습게 봐서는 안 될 만큼의 많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죠. 귀상어, 청상아리, 백상아리, 어린이들의 책 속에 나오는 상어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곳!! 2-4살 꼬꼬마한테는 그야말로 보물섬과도 같은 곳인데요, 박제되어 있는 동물 뿐만 아니라 아쿠아리움처럼 살아있는 물고기, 파충류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무시무시한 크기의 고래상어란 점!! 사람보다 훨씬 큰 물고기, 고래상어 보시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초등학생들한테도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박물관 투어를 마치면 박물관을 품고 있는 금강공원에서의 짧은 산책 역시 좋습니다. 아이랑 손잡고 거닐기 좋아요. 공원에는 로프웨이(케이블카), 부산민속예술관, 금강식물원, 사찰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많지만 저는 숲 속을 잠시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큰 힐링이 되었습니다.

 

 

 

4. (부산시 해운대구-기장읍) 부산시립미술관 -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 송정 해수욕장 - 해동용궁사 - 국립부산과학관

해운대구 역시 많은 문화공간들이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바로 부산시립미술관! 사실 제가 어릴때 미술관을 많이 접해보진 못했지만, 요즘은 그때와는 다른 세상이죠? 다양한 예술작품을 경험하는 것이 아이들의 창의성과 감성발달에 좋다고들 하니, 아이들과 미술관 체험!! 빼 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부산시립미술관 지하 1층에는 어린이미술관이 따로 운영중이니 어린이, 초등학생들과 함께 한번 들러보세요.

그 다음으로 이동할 장소는 해운대 청사포입니다. 저는 이곳을 친구들과 조개구이 먹으러 갔었는데, 몇 해전에 ‘파란 하늘과 바다가 숨쉬는 곳’이라는 슬로건으로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유료)가 생기면서 요즘은 아이들, 가족들을 위한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어요.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을 타며 해운대 바다와 하늘을 감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말고 제가 또 좋아하는 바다가 송정 해수욕장입니다. 송정해수욕장은 여름에 가길 특히 추천드리는데요, 모래에 앉아서 밀려드는 파도를 맞고 있으면 그야말로 천상낙원이 따로 없습니다. 물속 깊이 들어가지 않아도 파도가 들락날락, 너무 좋습니다. 송정은 이런 파도 때문에 서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저는 3-4살 아이 데리고 많이 갔는데 깊이 들어가지 않아도 파도를 만끽할 수 있어서 아이도 엄마도 너무 좋았습니다. 초등학생쯤 되면 튜브메고 서핑도 하고 더 재밌겠죠?

송정에서 오전 해수욕을 마무리하고, 기장 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해동용궁사가 있습니다. 이곳은 바다 위에 있는 절인데요, 혹 기독교 천주교 신자들도 종교와 상관없이 유적지를 본다는 마음으로 가시면 큰 불편 없이 특별한 광경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바다를 가로지르는 듯 가는 길이 정말 신기해요.

해동용궁사


이어지는 곳은, 국립부산과학관. 국립이라는 단어에서 감 오시죠? 다양한 전시, 행사, 교육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도 무척 저렴해 만족도 높은 공간이 된답니다. 특히 13개월~7세 이하 유아들을 위한 새싹누리관은 1,000원의 관람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말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활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해운대구, 기장읍 문화체험 공간



해운대/기장에는 특히나 체험거리가 많네요, 그외 신세계백화점 키자니아(어린이 직업체험), 아쿠아리움, 그리고 꽃구경 /알밤줍기가 가능한 부산라벤더팜(기장), 마지막으로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 부산바모스승마클럽(기장) 등이 있으니, 생생한 체험을 원하시면 이곳도 괜찮을 것 같아요.

 

 

5. (부산시 사하구) 부산현대미술관 - 낙동강 하구 에코센터

부산시 사하구 하단동에 위치한 부산현대미술관2018년에 개관, 을숙도에 위치한 부산광역시의 공립 미술관입니다. '자연, 뉴미디어, 인간'을 의제로 두고 미디어아트를 포함한 동시대미술 중심의 다양한 전시와 작품, 그리고 예술교육을 통한 문화향유의 장을 펼쳐가고 있는 곳으로 독특한 전시체험들, 그리고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야외공간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부산현대미술관

여기서 자동차로 6분 거리에 낙동강하구에코센터가 있습니다. 에코센터는 생태복원지인 을숙도철새공원을 지속가능하게 보전·관리하고 생태에 대한 전시·교육·체험학습공간을 시민들에게 제공하여 인간과 자연이 함께하는 낙동강하구를 만들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철새관찰 등 여러가지 체험이 많이 진행되고 있으니,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순간이 될 에요.

 

 

을숙도 문화체험 공간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트 할게요. 해당장소는 거의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오픈시간, 체험 프로그램, 입장권 등을 확인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구랑 영도구, 서구쪽은 제가 잘 못라서 아직 포스트를 못했어요. 제가 가보고 더 좋은 곳을 알게 된다면, 중간중간 업데이트하면서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10분내 도착) 부산문화회관 근처 / 인근맛집 BEST 6

 

(10분내 도착) 부산문화회관 근처 / 인근맛집 BEST 6

공연보러가서 저녁먹기, 식사하기 애매하셨죠?? 부산문화회관 근처 / 인근 맛집을 소개합니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맛있는 집으로 소개해 드리니 맛있게 식사하시고 즐거운 공연 관람하세요!!

iamdreaming.tistory.com

 

 

[부산 수영구 들락날락] 디지털체험이 가능한 어린이복합문화체험공간

 

[부산 수영구 들락날락] 디지털체험이 가능한 어린이복합문화체험공간 방문후기

오늘은 아이와 2022년 12월 수영구에 개관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에 다녀왔습니다. 들락날락은 박형준 부산시장이 추진 중인 15분 생활권 도시만들기 프로젝트 중에 하나인데요. 15분

iamdreaming.tistory.com

 

 

아이와 함께 밀양여행코스 추천

 

아이와 함께 밀양여행코스 추천

6살, 7살 아이,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밀양을 다녀왔어요~ 몸이 몹시(?) 피곤한 남편님(?)을 위해 여행코스는 임팩트는 있게 간단하고 힘들지 않게! 아이들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짜 보았습니

iamdream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