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인도영화 [신이 맺어준 커플]

IamDreaming 2011. 1. 24. 07:00
반응형

치고 박고 싸우고 사랑하는 할리우드식 상업영화에 지친 분이시라면 인도영화 한편 관람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인도영화 [신이 맺어준 커플]은 진부한 사랑 이야기만은 아니것 같습니다. '그대를 통해 신을 보았습니다.' 라는 대사가 의미하는 것처럼 영화속 주인공들의 사랑은 순수하고 고귀합니다. 육체적, 감각적인 사랑이 아닌 영적이고 정신적인 사랑입니다. 키스신 하나 없는 사랑이야기입니다. 인도만의 색과 신비감이 잘 묻어 나는 영화! [신이 맺어준 커플].


주인공 SUNI는 오랜만에 스승님의 집에 방문하였습니다. 바로 그날 스승의 딸 TIANNI를 보았고 첫눈에 사랑에 빠져버렸습니다. 춤을 추는 그녀의 생기발랄함은 그의 심장을 멈추게 하였습니다.
이때 들려온 소식, 내일 결혼하기로 한 TIANNI의 남편이 그만 교통사고로 죽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스승님은 쓰려지셨고, 얼마 후 SUNI와 TIANNI가 결혼하면 좋겠다는 유언을 남기시고는 운명하게 됩니다.



어떨결에 결혼을 하게 된 두 사람.
 SUNI는 운명을 받아들이지만 TIANNI는 예비신랑과 아버지를 잃은 슬픔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결혼은 했지만 진정으로 SUNI를 사랑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녀는 이제 예전의 생기발랄한 그 시절로 되돌아갈 수 없을 것 같은 두려움에 빠집니다.
둘은 결혼 후에도 다른 방을 쓰며 서먹서먹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착한 SUNI는 그녀가 슬픔에서 벗어서 예전으로 돌아올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 주기로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TIANNI는 자신이 좋아했던 춤을 출을 있는 곳을 발견하게 되고 남편 SUNNI에게 동의를 구합니다.
SUNI는 그녀가 좋아하는 것이라면 언제나 OK였고 그녀도 춤을 다시 출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SUNI는 변신을 통해서 그녀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180도 달라진 RAJ로 변신하여 같은 춤 교습소를 다니게 됩니다.
다소 우스광스럽고 느끼한 모습의 RAJ!, 안경을 빼고, 콧수염을 자르니 정말 다른 사람으로 보입니다.




SUNI가 연기하는 RAJ는 이상한 대사를 읋으며 TIANNI를 당황하게 만습니다.
"우리는 사랑의 길을 여행중에, 길에서 다시 만날꺼에요. 행복해요!" 이런 말을 하며 치근덕 거리는 RAJ. 
RAJ의 말들이 처음에는 이상하게 들렸으나 점점 TIANNI에게 묘한 감정으로 다가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TIANNI는 RAJ가 순수한 사람이란걸 알게 되고 그와 함께하는 시간들이 재미있고 행복해집니다.



댄스 교습소에서는 댄스대회에 나갈 최종 5커플을 뽑는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RAJ는 댄스에는 젬병이었고 RAJ는 TIANNI를 행복하게 해줄 거라는 자신감을 잃어갑니다.
그러나 TIANNI는 열심히 해 볼것을 제안했고, 그 둘은 자동차수리소에서 저녁마다 열심히 연습을 합니다.
 TIANNI는 RAJ에게 끌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TIANNI는 RAJ를 사랑하게 되면서 진짜남편의 지극한 사랑에 죄책감을 느끼게 됩니다.
 모든것을 다 바쳐 자신에게 뭔가를 해주고 싶어하는 남편 SUNI가 원망스럽기까지 합니다.



SUNI는 TIANNI가 정작 자신에게 마음을 열지 못한채,가짜인물인 RAJ를 사랑하는 걸 보며 가슴아파합니다.
그리고 그녀가 더 행복할 수 있도록 SUNI자신은 그녀곁에서 떠날 결심을 합니다.
댄스대회 최종결선이 있는날 SUNI는 TIANNI와 함께 사원에 와서 자신의 소원을 빕니다.
SUNI는 그녀를 위해서 자신의 마음을 비웁니다. TIANNI는 SUNI를 사랑할 수 있을거라는 미련을 버리게 됩니다.
반면, TIANNI는 그곳에서 자신의 신이 바로 SUNI였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자신이 혼자일때 항상 자기옆을 지켜준 사람이 바로 SUNI라는 걸 깨우친거죠.



댄스결선, TIANNI는 RAJ에게 도망칠 수 없다고 합니다.
남편 SUNI에게서 '신을 보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결선을 치르는 무대, RAJ가 아닌 SUNI가 파트너로 등장합니다.
 TIANNI는 깨닫습니다.
RAJ가 자신의 남편 SUNI였다는 것을,
자신에게 보여준 SUNI의 사랑의 얼마나 고귀하고 순결했는지,

그가 얼마나 힘들고 고통스러웠을지를 말입니다.



결선에서의 우승과 함께 SUNI의 정성스러운 사랑에 마음을 열게 된 TIANNI,
그 둘은 이렇게 행복하게 사랑하게 되었다는 내용으로 끝을 맺습니다.


 

이 영화에는 인도풍의 노래가 많이 나옵니다. 너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은 템포의 곡들은 관객들마저 흥겹게 만듭니다.
SUNI가 RAJ로 변신하여 연기하는 장면들이 일품입니다. 코메디같기도 하고 암튼 연기력이 매우 뛰어난 것 같네요.
한국의 영화배우 '류승범'의 이미지도 약간 보이는 듯하네요.
인도의 사원과 시장 풍경을 통해 인도를 재발견할 수 있으며 인도에 대해 묘하고 이색적인 동경마저 느낍니다.
때묻지 않은 사랑에 순수함마저 느껴지는 인도라는 나라, 그리고 인도영화에 대한 은근한 호기심을 심어주기도 합니다.
2시간 40분이 넘는 긴 영화이지만,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것이 아닌 잔잔한 감동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